신형 EV3가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EV3 어스 롱레인지 어벤처린그린 컬러의 차량을 간단하게 리뷰해보았습니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꼭 해야하는 이유!
요즘은 전기차 하이브리드 시대! 그러기에 이것은 필수
요즘 차량이 출고되는 것을 보면 대부분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들뿐이다. 그러기에 블랙박스를 통한 방전에 대한 걱정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그러기에 오늘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한다!
1.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무엇인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차량용 블랙박스에 전기를 공급하는 장치이다. 자동차 블랙박스의 역사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장착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유인즉 사고의 인과관계를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신호위반을 통한 교통사고 발생시 내가 신호를 정확하게 지켰는가를 확인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것이 바로 블랙박스! 하지만 블랙박스의 역활은 단순히 주행중에 일어난 사고만을 가리지 않는다. 바로 주차중에 일어난 사고까지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주차중에 더이상 뺑소니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게 해주는 역활이라 할 수 있다.
2. 자동차 배터리는 한계가 있다
주차중에 사고를 잡을 수 있는 역활을 부여받은 블랙박스! 하지만 이 블랙박스는 전기가 필요하다. 자동차의 전기는 배터리에서 공급이 된다. 문제는 이 배터리의 용량에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그러기에 주차중에 블랙박스 사용을 위해서 전기를 연결하게 된다면 차량의 주행이 불가능해지는 방전의 상태로 접어들게 된다. 그러면 차량의 주행도 불가능해지겠지?
배터리는 주행을 통한 모터의 운영으로 인해서 충전이 된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우리와 생활에 밀접한 공간에서 주로 거주하게 된다. 즉 출근과 퇴근의 거리가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극심한 교통체증시간대에는 차량의 엔진이 돌고 있어도 차량에서 만들어지는 전기보다 내보내지는 전기가 더 많다는 것도 문제가 있는 것이다.
3. 그래서 필요한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차량의 메인 배터리와의 양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우리 차량들은 기본적으로 설계시 차량의 운영에만 관련이 있는 전기 소진시에는 배터리의 수명이 매우 낮아지지는 시점 대략 3년 이후의 시간에만 방전에 관련이 생기지만 블랙박스를 연결할 시에는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블랙박스 보조배터리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기본설계 이외의 전기의 소모가 발생이 되지 않기때문에(블랙박스가 보조배터리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 방전에 대한 걱정이 1도 없게 된다. 그만큼 차량의 전기적인 장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블랙박스가 보조배터리의 용량을 모두 소진할만큼 주차중에 전기를 공급하기 때문에 장기간 출타시에도 블랙박스의 켜져 있을 수 있다. 물론 주차중에 사고를 잡을 확률은 매우 낮지만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나은것이 진리 아닐까?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의 역활은 차량의 메인 배터리를 보호하면서 블랙박스를 주차중에도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기에 그 역활을 충분히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결론!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요즘 출시되는 차량에는 매우 필수적이다! 이유는 디지털 장비가 가득 차있는 요즘 차량들은 배터리 소모량을 조금 더 극심하게 일으키기 때문이다. 실제로 내 차에는 보조배터리가 달려있음에도 불구하고 3년만에 배터리 교체를 진행했다. ISG 기능이 들어있기에 배터리 가격도 극악이었다. 물론 내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용량은 6A 용량으로 매우 적은 용량임을 감안하길 바란다. 여러분들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장착으로 차량의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배터리 교체하는데 여러번의 비용을 소모하지 않기 바란다.
댓글
댓글 쓰기